[후기/라운딩] 서평택 골프클럽 (feat. Par 3 18홀)
안녕하세요. 바른사람입니다.
날씨가 따뜻해지고 잔디가 푸릇해짐에 따라 골프장을 나가고 싶은 마음에 샘솟곤 합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라운딩을 나가기엔 금전적인 부담이 되고, 그렇다고 연습장만 가기에는 재미가 떨어지는건 사실입니다. 그 대용으로 저는 라운딩 기분도 내고 연습도 할겸 파3로 자주 나가곤 합니다. 보통 파3는 숏게임 연습으로 50m~100m정도의 길이로 되어 있어 웻지 연습하기에 안성 맞춤이지만, 아이언 감을 익히기에는 부족한 감이 있습니다. 또한, 실제 필드의 파3 길이는 100m이상인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필드 파3 대용으로는 부족한 감이 있습니다.
이러한 부족한 부분을 모두 보완해 줄 수 있는 파3 연습장을 찾다가 서평택에 있는 18홀 파3 클럽을 알게되었습니다. 서평택에 위치한 '서평택 골프 클럽'은 대한민국 최초의 Par3 18홀 골프클럽입니다. 서해대교가 한눈에 보이는 아름다운 자연의 산과 숲에 설계된 코스를 통해 바쁜 일상을 벗어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파3 골프장을 만들기 위하여 최고의 관리를 하고 있는 수준높은 골프 연습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라운딩을 가보면, 서울 경제신문에서 선정한 숏게임 골프장부문 최우수 코스 선정이라는 문구의 현수막이 걸려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을만큼 좋은 컨디션의 연습장 입니다.
일반적인 파3와 다르게 서평택 골프클럽은 총 18홀의 파3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1홀 ~ 9홀: 전반적으로 짧은 코스로 이루어져 있으며, 최소 46m에서 최대 94m로 숏게임 연습에 적합한 홀 입니다.
- 9홀 ~ 18홀: 전반 홀에 비해 비교적 긴 코스로 이루어져 있으며, 최소 87m에서 최대 175m까지 다양한 아이언을 연습 하기에 적합한 홀 입니다.
서평택 골프 클럽
- 위치: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 포승향남로 218-10(도곡리 148-3)
- 공식 홈페이지: http://www.sptcc.co.kr/
- 총 전장: 전반: 559m / 후반: 1,055m
- 금액: 주중과 주말의 금액이 상이하며 아래 가격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인 파3와 다르게, 파3 라운딩 이용하시는 분에 한하여 당일 연습장 30분 무료제공합니다. (파3 이용 후에 연습장 사용 가능하며, 익일은 사용 불가합니다.)
- 예약: 전화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말하면 예약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평일같은 경우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당일 예약이 가능합니다.
1. 클럽 하우스
일반적인 골프장과는 좀 다르게, 클럽하우스 정문에 도착 후 본인의 골프백을 스스로 내려야 합니다. 주차 하고 난 다음에 직접 들고 가도 되지만, 주차장과 클럽하우스 정문과의 거리가 좀 있기 때문에 미리 골프백을 내리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클럽 하우스의 우측에는 커피를 사먹을 수 있는 카페가 있으며, 실외에 앉아서 커피를 마시며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벤치가 있으니 시작적 여유가 있으시다면 휴식을 취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클럽 하우스의 내부로 들어오면, 내부 라운지가 크지는 않지만 골프샵, 휴식공간, 락커룸 등등 부대시설들이 모두 있습니다. 그리고 정면으로 쭉 걸어가면 인도어 연습장이 있으며, 파3를 이용한다면 30분의 연습 시간이 부여되니 체크인 후에 연습 타석을 배정 받은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인도여 연습장은 여타 다른 연습장과는 크게 다른점은 없었습니다. 그래도 정말 좋았던 점은 보통 라운딩 전에 몸도 제대로 풀지 못하고, 본인의 샷 또한 점검을 못한 상태로 라운딩을 가서 아쉬웠던 부분을 만족 시킬 수 있었습니다.
2. 파3 연습장
티업 시간에 맞추어 클럽하우스 정면으로 나가면, 직원 분께서 전동카트에 카트를 싣고 무선 리모컨을 건네줍니다. 라운딩 간에 카트는 본인이 스스로 작동해야 하며, 따로 캐디가 있거나, 카트를 동작시키는 직원이 있지 않습니다. 작동하는 방식은 매우 간단하며, 건네 받은 리모컨을 한번 누르면 카트가 직진, 다시 한번 누르면 카트가 멈춥니다.
다른 파3와 다른 특별한 이용규칙은 없지만, 그래도 매너있는 라운딩을 위한 이용규칙을 한번 숙지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3. 파3 연습장 후기
서평택 골프클럽은 전반(유신)은 짧은 파3 (100m 미만), 후반(계백)은 긴 파3 (100m~170m)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반 코스
후반 코스
전반 코스의 총 전장의 길이는 559m의 비교적 짧은 파3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짧은 거리의 파3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진행 속도가 비교적 빠른편입니다. 아쉽게 잔디 위에서 티샷을 하는 것이 아닌 매트위에서 티샷을 해야하지만, 최근에 매트를 바꾼 듯한 깔끔하고 푹신한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짧은 거리의 파3이기에 아기자기한 느낌의 코스가 많았지만, 티샷의 미스가 발생해서 거리가 짧거나 길게 되어 온그린을 시키지 못하면 세컨샷이 매우 어려운 형태의 코스가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린주변의 라이는 매우 좋지 않아서 온그린 시킬 수 있도록 티샷을 집중해야 합니다.)
그린의 상태는 좋은 편에 속했습니다. 일반적인 파3는 그린의 라이를 보는게 의미가 없을 정도로 골프공 자국이 많이 남아 있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시시각각 디봇자국을 수리해 주시는 관리인이 있어 컨디션은 매우 좋은 편에 속하였습니다. 그래서 안전사고에 주의해야 합니다.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티샷을 하기 전 사전 주의를 보낸 후 플레이를 하시길 바랍니다.
전반을 마무리 하고 후반 시작하기 전 클럽하우스로 돌아오게 되는데, 후반의 비교적 긴 파3로 인하여 대기시간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때 카페에서 쉬면서 커피한잔하고 대기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후반 코스의 총 전장의 길이는 1055m의 전반에 비해 평균적으로 2배 길이의 긴 파3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긴 파3홀로 이루어진 만큼 전반에 비해 진행속도가 느린 편이며, 때때로는 싸인 플레이를 해야 하는 홀들 도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전반에 비해 후반의 코스를 더 즐겁게 플레이 했습니다. 벙커와 해저드도 있으며, 좋은 컨디션의 페어웨이로 인해서 저렴한 가격으로 라운딩의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마지막 홀 같은 경우 175m의 길이의 파3홀 이어서 유틸로 티샷을 해야 될 만큼 롱 홀이었으며 일반적인 라운딩에서 도 쉽게 공략하기 어려운 길이의 파3 였습니다. (드라이버 티샷은 금지로 되어 있습니다.)
서평택골프클럽의 전체적인 총 평으로는, 저렴한 가격으로 필드에 나온 느낌의 가성비 골프연습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그린의 관리, 탁 트인 시야, 해저드와 벙커의 조화, 30분의 무료 인도어 연습 시간 등등 최적의 가성비 골프연습장이라고 생각합니다.
거주하고 있는 지역으로 부터 어느정도 거리는 있지만, 라운딩 가기 전 몸풀기 및 샷 점검하기에 안성맞춤인 연습장으로써 앞으로 종종 방문할 예정입니다.
'골프 > 골프 생활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후기] 오딧세이 퍼터 (2-Ball 텐 S 트리플 트랙) 솔직 후기 (0) | 2023.04.29 |
---|---|
[후기/라운딩] 플라자용인 CC 골프장 (0) | 2023.04.17 |
[후기] 던롭코리아 렌탈 후기 (ZX7 MK2 드라이버 / ZX5 MK2 아이언) (0) | 2023.04.09 |
[후기/라운딩] 화성상록 GC 골프장 (0) | 2023.04.04 |
[후기] 베티나르디 퍼터 (스튜디오스탁 #28) 솔직 후기 (0) | 2023.04.03 |
댓글